티스토리 뷰


석가장 왕복 제3탄; 오대산 문수보살 성지 문화여행

 

문화여행

문수보살의 성지와 고촌, 한신의 배수진 포독채

중국 4대 불교 성지인 문수보살의 도장, 한족과 티베트 불교가 어우러진 화려한 오대산 중심지의 사원을 관람하고 황토 산촌과 청결한 의료온천, 천년 고진, 견우직녀의 전설과 한신의 배수진이 있는 산채를 둘러보는 문화여행입니다.

여행도시

석가장, 오대, 우현, 정형, 정정

4 5

 

소요비용 및 예약

총 비용

비행기 인천-석가장 왕복 (TAX 포함) 제주항공

현지비용

호텔(21), 전용차량(기사/가이드 팁   포함), 식사

입장료/공연 일체

기획인솔비용(프로그래밍/섭외/인솔/문화강좌 등)

여행자보험단체비자

노쇼핑노옵션

불포함(개인비용)

예약금 입금 후 즉시 여권복사본(사진면) 보내주세요~(010-4994-2201) 

10명 이상 출발입니다


문화강좌

중국여행은 버스 이동시간이 긴 편입니다버스 이동 중에 전반적인 중국이야기와 해당 여행지에 얽힌 생생한 중국문화와 관련된 이야기를 진행됩니다현장에서 다 나누지 못한 이야기는 이동 중이나 식사 등 별도의 시간마다 보충합니다전체 일정을 진행하면서 두루 나누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주제

1)    중국 4대 불교 성지에 대한 이해

2)    문수보살의 성지에는 청묘와 황묘가 있다

3)    관음보살을 사랑하는 13억 중국인

4)    티베트 불교와 황교 겔룩파의 성장

5)    중국 오대산과 우리나라 오대산은 무슨 관계?

6)    중국 4대 전통 가옥 야오동

7)    중국 4대 전설에 등장하는 견우와 직녀

8)    진승과 오광의 민란, 초한지의 승자 유방

9)    한신은 왜 죽었는가?

  

1

지역

상세일정

인천

석가장

오대

08:00 인천공항 3층 출발 제주항공 카운터

10:10 인천공항(국제선이륙 (2시간10)

11:20 석가장공항 착륙

 

[이동 3.0시간] 대회 怀 도착

 

오대산 불교성지는 문수보살의 도장으로 한족 문화의 청묘青庙와 티베트불교 겔룩파 양식의 황묘黄庙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섯 봉우리마다 문수보살의 현신이 있고 100여 개가 넘는 사원이 온 산을 뒤덮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원을 둘러보며 문화여행을 진행합니다.

 

수상사 殊像寺

전형적인 한족 건축양식의 사원으로 문수보살을 봉공하고 있습니다. 오대산에 있는 선종사원의 하나로 동진 시대 처음 건축된 후 여러 차례 중건을 거칩니다. 본전인 대문수전大文殊殿 15세기 명나라 시대 중건한 건축물로 오대산 사원 중 가장 큽니다. 사자를 올라탄 문수보살의 조각상이 봉공돼 있으며 벽에는 오백나한이 새겨져 있습니다.


오대산 호텔

 

2

지역

상세일정

오대

보살정 菩萨顶

오대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황교 사원으로 문수보살 도장이어서 진용원真容院으로도 불립니다. 대승문大乘, 천왕전, 종루, 고루, 대웅보전 외에도 강희제와 건륭제의 어비와 비석도 있습니다. 보살정 계단을 따라 내려오면 자 조벽이 있습니다.


 

현통사 显通寺

동한 시대 최초로 건립된 사원으로 중국 두 번째 사원으로 불립니다. 오대산 청묘를 대표합니다. 이후 중건을 거듭했으며 명나라 태조 주원장이 대현통사 편액을 하사합니다. 관음전, 대문수전, 대웅보전을 비롯 무량전, 천발문수전钵文殊殿, 동전铜殿은 다른 사원에서 볼 수 없을 정도로 독특합니다.


 

라후사 罗睺寺

천년 사찰인데도 오대산 수많은 사찰 중에서 보존 상태가 가장 좋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연꽃이 피어나는 듯 잎이 열리면 불상이 드러나는 개화헌불开花献佛로 유명합니다.



탑원사 塔院寺

원래 현통사의 탑이 위치하던 곳이었지만 명나라 시대 석가모니 사리탑인 대백탑白塔을 세우고 분리된 사원입니다. 16세기 명나라 때 처음 세워진 웅장하고 아름다운 3층 높이의 대장경각大藏经阁에는 천불상과 많은 경전이 보관돼 있습니다.



오야묘 五爷庙

탑원사에 부속됐던 사당으로 청나라 시대 세워진 건축물입니다. 용왕의 다섯째 아들 오야는 재물신으로 봉공되기도 합니다. 용왕전龙王殿이라고도 부릅니다.



오대산 문수보살의 성지

보살정을 시작으로 산 아래로 내려오면서 현통사, 라후사, 탑원사, 오야묘를 보고 차례로 내려옵니다. 오대산 성지의 중심축입니다. 청묘와 황묘가 다채롭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탑원사를 배경으로 인증합니다.



[이동 0.5시간]

 

금각사 金阁寺

8세기경 스리랑카 출신의 불공법사不空가 금각사의 조사로 알려집니다. 그는 밀종 조사로 건축 당시 전국의 호응과 지지를 받았으며 지붕이 도금돼 이름이 붙여진 것입니다. 바닥과 계단은 물론 석조 문양이 다채롭고 단청은 화사합니다.



불광사 佛光寺

5세기 북위 시대 처음 창건된 사찰로 당나라 시대에 이르러 5대 사찰로 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조각상과 벽화의 품격이 고풍스럽고 예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오대산의 청묘와 황묘의 화려함에 비해 소박하고 담백한 사원이 주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이동 1.0시간] 오대 五台 도착

오대현 호텔

 

3

지역

상세일정

오대

양가채

온당

[이동 2.5시간] 양가채 梁家寨 도착

 

대파고촌 大汖古村

1,5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산골 촌락으로 산 능선에 층층이 세워진 가옥과 계단으로 이어진 좁은 골목길, 천년 고목, 진귀한 석불로 유명합니다. 태행산 깊은 곳의 포탈라궁이라는 별명까지 붙은 심오한 마을입니다.


 

[이동 2.0시간] 온당 도착

 

백록온천 白鹿温泉

온당 마을에 위치한 4A급 온천 시설로 백록신탕白鹿神로 불리는 곳으로 나뉩니다. 70도에 이르는 온도를 유지하는 유명 온천 요양 장소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 무제가 사슴을 타고 치료를 위해 온천을 찾아 이곳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양생온천은 중약탕, 연인탕, 양생탕, 동굴탕, 종유동굴탕, 선문화탕, 도화탕 등으로 나뉘어 효용과 효율을 지닌 온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영복 지참)


백록온천호텔

 

4

지역

상세일정

온당

정형

석가장

[이동 1.0시간] 정형 도착

 

천장고진 天长古镇

때묻지 않은 고성의 흔적과 서원과 성황묘, 문묘를 비롯 왕가 정원식의 옛 민가가 고풍스런 모습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이동 1.0시간] 녹천 鹿泉 도착

 

포독채 抱犊寨

한신이 조나라 군대를 맞아 배수진을 쳐 승리했으며 무당파 도사인 장삼풍이 머물렀다는 전설이 있는 산채입니다. 긴 리프트를 타고 산을 넘고 넘어 남천문을 지나 한신 사당과 성곽, 견우가 찾아온 직녀의 집, 오백나한당, 천룡벽 등을 둘러보는 멋진 산채 유람입니다.


석가장 호텔

 

5

지역

상세일정

정정

[이동 0.5시간]

12:15 스자좡공항 이륙

15:30 인천공항 착륙


그리운 집으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