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까페의 <중국여행동호회> 10주년 기념으로 '중국여행사진전'이 열렸습니다. 좋은 기획이어서 저도 나름대로 참여했습니다.

-> 중국여행동호회 http://cafe.daum.net/chinacommunity 

우선, 사진 1장을 선정하는 일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6개월 여행하면서, 물론 그 이후에도 많은 사진을 찍었지만 딱 한 장이라니, 막상 고르자고 하니 도대체 아무 생각이 없었습니다. 이리저리 사진 뒤지다가 최종적으로 2장을 놓고 고민했습니다.

안후이 성 홍춘의 영화 와호장룡 촬영지의 하천 위 구름다리 사진과 라싸에서 알롱창포 강을 건너 쌈예사원으로 가는 길에 만난 나룻배 사진을 놓고 고심하다가 나룻배로 골랐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티베트의 젖줄 위에 외로이 떠 있는 배의 쓸쓸한 모습과 황토 빛 도는 강물, 그리고 저 멀리 구름낀 산과 하늘이 잘 조화를 이룬 것이어서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지난 토요일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 서초동 정우갤러리에 가 보니 모두 20여 점의 사진 중에서 상당히 많은 사진이 티베트와 관련된 사진이 있어서 약간 아쉬운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와호장룡 촬영지가 더 좋았을 것 같았다는 생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담한 갤러리에 중국 곳곳을 여행한 분들의 소중한 사진들이 차분하게 전시돼 있습니다. 모두들 자신의 피같은 사진을 공개했다고 생각하니 다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정규호 운영자와 잠시 이야기를 나눴는데, 이 전시회가 끝나면 중국문화원 1층에서 상설로 전시했다가 지방 회원들을 위해 전시도 하고, 연말에 풍물이 결합된 송년회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사진전이 중국을 이해하고 바른 중국여행을 하는데 기여하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사진이 이렇게 전시돼 있으니 약간 멋적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개인전 한번 해볼까 하는 욕심도 살짝 들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700,393
Today
92
Yesterday
145
+ daumblog, 1,100,283